본문 바로가기

리포좀 비타민C 효능 결핍 일반 비타민C와 차이

리포좀 비타민C 효능 결핍 일반 비타민C와 차이

리포좀 비타민C 효능 결핍 일반 비타민C와 차이

그 흔한 비타민을 14년 넘게 꾸준하게 섭취하고 있는데요.
음식물로 비타민 섭취가 쉽지 않고, 바쁘게 사는 현대인에게 필수 영양제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섭취하지 않은 날과 그렇지 않은 날의 차이가 크게 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건강은 아플 때 챙기는 것이 아니라 저축처럼 오랫동안 축척해야 그 효과가 발휘하는 것이기에 하루도 빠짐없이 챙겨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들어 아내가 비타민 섭취 후 매스꺼움을 호소하고 있어 인터넷을 통해 그 원인을 찾아보고 있었는데요.

조사해 보니 비타민 형태(액상,캡슐,알약 등등)에 사람에 따라 그 섭취율이 다르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리포좀 비타민C가 보편적으로 흡수율이 높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피로를 느끼거나 건강이 좋지 않을 때, 일반인들이 가장 먼저 찾는 것은 비타민과 영양소입니다.
리포좀 비타민C와 일반 비타민 C의 차이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주된 차이점은 흡수율에 있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측면에서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리포좀 비타민C 효능 결핍 일반 비타민C와 차이

비타민C 역할

비타민 C(아스코르빈산)는 뼈, 피부 및 결합 조직(다른 조직과 장기를 하나로 결합하며 힘줄, 인대 및 혈관 포함)을 형성, 성장 및 복구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이는 또한 혈관의 정상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비타민 C는 건강한 치아와 잇몸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는 체내에서 적혈구를 만드는 데 필요한 철분을 흡수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는 화상과 상처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은 감귤류 과일, 토마토, 감자, 브로콜리, 딸기 및 파프리카 등입니다.

리포좀 비타민C의 역할은 일반 비타민C와 동일하지만 일반 비타민보다 리포좀 비타민C가 체내 흡수율이 매주 좋아 흡수율 저하로 인한 효과 감소를 최소 할 수 있습니다.

리포좀 비타민C 효능 결핍 일반 비타민C와 차이

비타민C 결핍 증상

비타민 C 함유율이 낮은 식사를 섭취하는 성인은 피로감, 쇠약감 및 과민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들은 체중이 감소하고 근육이 물렁해지며 관절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괴혈병의 증상은 몇 개월 동안의 결핍이 지속된 경우에 나타납니다. 피부 아래 (특히 모낭 주변이나 타박상의 형태로), 잇몸 주변 및 관절 내부에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잇몸이 부어오르고 보라색으로 변하며 스폰지처럼 되어 강직해집니다.

영아의 경우 과민해질 수 있으며 움직일 때마다 아파하고 식욕을 잃게 될 수 있습니다. 영아의 경우 보통 아기들처럼 체중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영아와 소아의 경우 골 성장에 장애가 생기고 출혈과 빈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 과잉 섭취시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전혀 문제없습니다.

비타민 C 독성은 거의 없고, 항산화제이므로 일부 사람들은 리포좀 비타민C에 비해 대부분 고용량의 비타민 C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고용량(최대 안전 상한치 - 일일 2,000밀리그램)의 일반 비타민 C는 통상적으로 건강한 성인에게는 해로울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가끔 더 높은 용량은 메스꺼움이나 설사를 유발하며, 신체의 항산화 활동 균형을 방해하는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일반 비타민의 경우 체내 흡수율이 매우 낮기 때문에 고용량의 비타민 섭취를 권장하고 있지만, 리포좀 비타민C의 경우 그렇지 않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동일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리포좀 비타민C 효능 결핍 일반 비타민C와 차이

 

일반 비타민 C은 리포좀 비타민C 보다 흡수율이 왜 낮은가?

너무도 흔한 비타민C이지만, 현실은 권장량 섭취 미만이라고 합니다.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권장 섭취량(100%) 대비 남성 77%, 여성 64%로 권장섭취량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보통 권장되는 1,000mg의 용량에서 신체는 섭취한 양의 절반 미만을 흡수합니다. 우리가 얼마나 많은 양의 해당 영양소를 섭취하더라도 인체는 하루에 받아들일 수 있는 양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남은 부분은 소멸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희가 구입 후 복용해 본 제품의 자세한 사양과

다른 분들의 사용 후기를 확인해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리포좀 비타민C 특징

비타민 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물에는 잘 녹지만 지방에는 녹지 않는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세포는 지방층으로 구성된 인지질에 의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수용성 물질은 종종 세포에 효과적으로 흡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물과 기름이 서로 혼합되지 않고 상반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리포좀 비타민C에서 이런 기능을 하기 때문에 더욱 주목을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용성인 비타민C를 인지질로 감싼 리포좀 형태의 비타민이 일반 비타민보다 체내 흡수율이 높을 수밖에 없는 이유라고 합니다.

더 중요한 사실은 리포좀 비타민C 복용 후 속 쓰림이 상당히 경감된다고 하니 하루 종일 역한 느낌은 상당히 사라질 것 같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리포좀 비타민C 제품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비교해서 구매한 제품을 실제 복용해 보고 매스꺼움이 없는지 후기를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가 구입 후 복용해 본 제품의 자세한 사양과

다른 분들의 사용 후기를 확인해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 보면 좋을 글 

비타민D 주사 효능 결핍 부족 증상 주사 가격

댓글